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UTOMATIC1111에 원하는 AI모델을 넣고 사용하자

프로그래밍

by 경밤 2023. 2. 7. 07:29

본문

반응형

Ai 모델 다운로드 하기

Civitai 와 같은 곳에서 Ai 모델을 다운로드했다면 이제 그것을 사용하면 된다. 예를 들면 자동차 AI 라던지, 여러가지가 있다.

오토매틱1111을 설치하면 installer 폴더가 있을 것이다. 그 속에 stable-diffusion-webui/models/Stable-diffusion 폴더에 다운로드한 Ai모델 파일을 놔두면 된다(여러가지 합칠 수도 있다). 이후에 WebUI 프로그램을 껏다키면 된다.

키면 다음과 같은 상태일텐데,

그럼 Stable Diffusion checkpoint 에서 다운로드한 Ai를 갖다놓은 폴더를 선택하자.

모델은 모두 학습을 하는데, 마찬가지로 이 Ai 모델도 학습을 한 것이다. 따라서 다운로드한 홈페이지에서 잘 찾아보면 '어느 단어로' '무슨 이미지를 연출하게끔' 학습했는지 적어놨을 것 이다. 그것을 활용하면 된다.

Hypernetwork 사용하기

예를 들면 사물 등은 하이퍼네트워크다. 마찬가지로 stable-diffusion-webui/models에 들어가나, 이번엔 hypernetworks 폴더에 파일을 넣자. 그리고 나서 WebUI 재시작하자. 설정의 Hypernetwork strength를 조절해서 하이퍼네트워크와 얼마나 닮게 하는지 조절할 수 있다.

끝으로 WebUI를 켜서 Settings에 가서 다운로드한 하이퍼네트워크 파일, Ai 모델 파일을 선택해주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