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6. 16:02ㆍ프로그래밍
https://www.sfml-dev.org/download/sfml/2.5.1/
SFML 2.5.1 (SFML / Download)
On Windows, choosing 32 or 64-bit libraries should be based on which platform you want to compile for, not which OS you have. Indeed, you can perfectly compile and run a 32-bit program on a 64-bit Windows. So you'll most likely want to target 32-bit platfo
www.sfml-dev.org
자신의 비주얼스튜디오 버전에 맞는것을 고른다. 필자는 Visual C++ 15(2017) - 64bit 를 설치했다.
원하는 곳에 압축해제를 하고 폴더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폴더들이 있을것이다. 우리가 필요한것들은 Bin, Include, Lib 파일들이다.
첫번째로, Bin 폴더안에있는 모든 dll 파일들을 프로젝트 폴더에 붙여넣자.
이제 파일은 준비가 다 되었다. 나머지 lib폴더와 include 폴더는 알아서 편한곳에 놔둬도 상관없다.
절대경로로 visual studio에서 세팅하면 되니까. 다음은 visual studio 세팅이다.
2. 세팅
프로젝트를 만들고 cpp 파일을 하나 추가한후, 프로젝트 속성에 들어가서 C/C++ 항목의 추가 포함 디렉토리를 설정해주자. 여기엔 우리가 아까 다운로드 받았는 sfml 안의 include 폴더의 위치를 넣어주면 된다. 필자는 E:\SFML\SFML\include 이 곳에 include 폴더를 두었기 때문에 추가포함 디렉터리에 E:\SFML\SFML\include를 적었다.
그 다음으론 링커 -> 일반으로 가면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가 보일것이다 이곳에는 sfml 폴더안의 lib 폴더가 기억날 것이다 그것의 위치를 적어주면 된다. 필자의 경우는 E:\SFML\SFML\lib 이 곳에 lib 폴더를 위치시켰기 때문에 E:\SFML\SFML\lib를 적었다.
이제 마지막이다. 링커->입력의 추가 종속성에가서 편집하기를 누른뒤 아래의 파일들을 적어주자.
sfml-main-d.lib
sfml-graphics-d.lib
sfml-window-d.lib
sfml-system-d.lib
sfml-audio-d.lib
sfml-network-d.lib
-d 붙어있는것은 디버깅용이라는 뜻이다.
이제 다 끝이났다.
근데 만약 빨간 줄이 보이고 에러가 난다면, 다시 한번 프로젝트 속성을 보자. 그동안 적었던게 다 이상해져있을것이다. 그러면 다시 한번 적어주자. 필자도 이것때문에 고생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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