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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레이싱 GUI 게임 만들기

프로그래밍

by 경밤 2019. 10. 6.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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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ML이라는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간단한 서킷 레이싱 게임을 만들어볼것이다.

SFML 설치에 대해 내가 잘 설명해놨다. https://manufacture.tistory.com/6

 

C++ GUI SFML 설치

1. 설치 https://www.sfml-dev.org/download/sfml/2.5.1/ SFML 2.5.1 (SFML / Download) On Windows, choosing 32 or 64-bit libraries should be based on which platform you want to compile for, not which OS..

manufacture.tistory.com

다운로드를 다 받고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코드를 작성하고 해볼시간이다.

아래는 레이싱게임 코드의 전체코드이다. 이제 하나하나 설명해보도록하겠다.

라이브러리 추가하고 sfml 네임스페이스사용한다.

그리는 라인들이다. 모든 코드가 이 라인에 의존해서 이것을 중심으로 만들어지고 그려진다.

도로그리는 함수다.

렌더링 앱 만들고 프레임설정후, 그릴 라인들 벡터로 선언한다.

정해논 도로 갯수만큼 반복하여 라인을 긋고, 서킷을 어떻게 그릴지 분기문(if)로 설정한다.

curve는 꺾이는 정도이고 y는 도로 높낮이이다.

코드가 매우 난잡한데 그냥 라인따라서 주변 연석과 잔디, 도로를 드리는것이다.

이정도면 대강 다 이해했으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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